기업 페이스북 팬페이지 운영 잘하고 계신가요?

0

목차

 

 

기업 페이스북 운영대행하시는 소셜마케터분들께 페이스북 운영시 참조하시면 좋을 자료 공유합니다.

 

Buddy Media라는 곳에서 세계에서 가장 큰 브랜드 1만8,000개의 페이스북 팬페이지를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했다고 합니다. 그 결과 다음과 같은 경향을 보였다고 합니다. 페이스북 포스트는 오후 8시와 오전 7시 사이 인터액션이 높아집니다. 왜냐하면 사용자들이 가장 덜 바쁠 때 페이스북 포스팅을 하기때문입니다.

 

186FAD48507537EF0A

<트위터와 페이스북의 인게이지먼트 비율>

AAAAAAAAAAAAAAAAAAAAAGIUImYEtAsXySfGIlBrJZD6CfLyYqT2nLNFoxuHhU 5 %E1%84%89%E1%85%A9%E1%84%89%E1%85%A7%E1%86%AF%E1%84%86%E1%85%A1%E1%84%8F%E1%85%A6%E1%84%90%E1%85%B5%E1%86%BC

 

 

 1) 주말에 포스팅한 글은 주중에 포스팅한 글보다 14% 가량 인터액션이 높다. 

 

2) 하루에 한두 건만 포스팅해라. 그 이상 포스팅하게 되면 인터액션은 19% 정도 떨어진다. 

 

3) 짧게 쓰라. 80자 이하의 포스트가 23% 이상 인터액션을 더 만들어낸다. 

 

4) 사진을 활용해라. 사진을 부착한 포스트는 없는 포스트보다 39% 이상 인터액션이 높다. 

 

5) 비디오를 첨부할 때는 주의를 하라. 비디오를 첨부하면 평균적인 포스트보다 Like나 View, Share 수가 낮아진다.

 

6) 어떤 행위를 요청하라. 팬들은 포스트에 Like를 부탁할 때, 하지 않았을 때보다 팬들은 3배 가량 더 '좋아요'를 누르게 된다.    댓글 또한 3배 늘어난다. 공유를 요청했을 때, 무려 7배나 공유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7) 긴 URL을 적어라! 항상 당신의 포스팅 내용에 링크를 포함한 URL를 첨부해라. 대신 긴 url를 사용하라. 16% 정도 인터액션율이 더 높아진다.

 

8) 댓글을 유도하도록 질문을 활용하라.    단, 포스트의 가장 말미에 질문을 배치해야 한다. 질문을 포함한 포스트는 92% 정도 더 높은 코멘트 비율을 유발한다. 

 

9) 이모티콘으로 실험하라. 어떤 경우에 이모티콘은 52%나 더 높은 인터액션을 제공할 때도 있다.     반면 어떤 경우에선 인터액션이 평균보다 낮아지기도 한다. :D나 :P는 높은 인터액션을 유발한다. 

 

184EA748507537F037

 

<페이스북은 주말 포스팅을 예약 포스팅을 사용해서라도 꼭 챙기셔야겠습니다:D)

AAAAAAAAAAAAAAAAAAAAAGIUImYEtAsXySfGIlBrJZD6CfLyYqT2nLNFoxuHhU 5 %E1%84%89%E1%85%A9%E1%84%89%E1%85%A7%E1%86%AF%E1%84%86%E1%85%A1%E1%84%8F%E1%85%A6%E1%84%90%E1%85%B5%E1%86%BC

 

 

 

소셜미디어 마케팅의 궁극적인 목표는 ??

“고객과 기업이 직접적으로 소통하고, 그들과의 경험/의견 등을 통해 더 좋은 상품과 서비스 기획이 가능하도록 하고, 아울러 충성고객을 확보하여 매출을 향상 시키는 것”입니다. 즉 소셜미디어상에서 Engagement가 중요한 이유는 “Earned 미디어의 파워의 영향력” 확대/확산을 위한 접점이 고객과의 Engagement(관계)이기 때문이죠. 고객과의 Engagement가 소셜미디어 상에서 기업의 매출향상을 일으키는 가장 중요한 요인으로 볼수있습니다.

 

연관글

소셜마케팅코리아 검색엔진 상위노출 최적화(blog seo) 공식

매력있는 블로그 포스트 제목 만드는 금단의 비법공개!!

[소셜마케팅대행 전문기업] 랭키닷컴 1위 소셜마케팅코리아 상품소개

 전문가 잠재고객을 연결하는 비지니스 SNS채널 링크드인 마케팅

[쇼핑몰 창업의 필수] 페이스북 페이지 제작 및 온라인 마케팅 전략

 매출증대를 위한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의 블로그 마케팅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레드오션 속 차별화 :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싶어’처럼만 하세요

2

네이버 쇼핑커넥트 오픈! 제휴 마케팅의 ‘게임 체인저’ 될까?

3

다가올 GEO 시대, 마케터는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7월 리마 딥다이브 클럽

4

[뉴스콕] 드디어 대중교통도 아이폰으로! 애플페이 교통카드 시작

5

혼문도 지킬 것 같은 감다살 삼성 갤럭시 광고, 삼성은 당장 서씨 케이스를 달라!

최신글

[뉴스콕] ‘진’짜 나왔다…BTS 진, 동원참치 새 얼굴로 (8월 1주차)

“AI 검색? AEO=SEO다” 구글 AI 검색 상위 노출 기준은 변하지 않았다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7월)

보법이 다른 스마트 안경!😎 주요 브랜드별 전략 모음.zip

불황에 대응하는 미국의 3가지 브랜드 전략 보고서

생성형 AI 광고 사례2 : 야나두, Z세대의 ‘웃픈’ 공감대를 저격하다

돈키호테가 한국에 상륙한 3가지 이유

불닭볶음면의 맛잘알 마케팅 레퍼런스 모음

혼문도 지킬 것 같은 감다살 삼성 갤럭시 광고, 삼성은 당장 서씨 케이스를 달라!

[뉴스콕] 드디어 대중교통도 아이폰으로! 애플페이 교통카드 시작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