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트시그널 티 오마카세 | 티퍼런스 잠시, 멈춤 5분 팝업스토어

0

 

하트시그널 티 오마카세 | 티퍼런스 잠시, 멈춤 5분 팝업스토어

 

▼  ▼

 

1️⃣하트시그널에 나온 티 오마카세, 티퍼런스

 

최근 환승연애, 하트시그널과 같은 연애프로그램이 많이 방송되면서, 이색적인 데이트코스가 주목을 받고 있어요.
 

AAAAAAAAAAAAAAAAAAAAANHM27NwUsuu51Y0 vFBavXKNK5Qnd tRU2MIoeisPpH img
ⓒ 티퍼런스 인스타 캡처
AAAAAAAAAAAAAAAAAAAAANGGZf0d2sIvb3MpIG67zQ1sLdkws 5YqY7YOPWfcVoU img
ⓒ 티퍼런스 인스타 캡처

 

 

이번엔 그중에서도 티 카페 '티퍼런스'를 소개할게요. 종로 익선동에 있는 티퍼런스는 스페셜 티, 스킨케어 브랜드인 '티퍼런스'가 운영하는 카페예요.

 

 

AAAAAAAAAAAAAAAAAAAAACMotLV7JJL5JeYJxHMZ5KinL1ieh3Tf4V8dB 6WLfg img
ⓒ 티퍼런스 인스타 캡처

 

티퍼런스 Teafference는 ‘Tea(차)’와 ‘Difference(다름)’의 합성어로, ‘차에서 남다름을 추구한다’는 뜻인데요. 그 남다름의 비결은 바로 '퍼플티'예요. 케냐 고원에서 자라는 퍼플티는 녹차나 홍차보다 훨씬 풍부한 안토시아닌을 갖고 있지만 카페인은 적어서, 스페셜 티 마니아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었어요.

 

티퍼런스는 이 퍼플티를 처음으로 국내에 선보인 브랜드인데요. 이번에는 '멈춤'을 컨셉으로 팝업스토어를 열었어요. 여기서는 “쉬고 있어도, 쉬는 것 같지 않다.”라며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휴식을 제공하기 위한 티라피(티 + 테라피)를 만나볼 수 있고요. 오감 체험을 위한 5개의 코너에서 각각 1분씩, 총 5분간의 휴식을 즐길 수 있대요.
 

 

 

AAAAAAAAAAAAAAAAAAAAALENwQd wFUd2bejAXW Y5XFJ8E9yUhKeezUKNtulA8 img
ⓒ 티퍼런스 인스타 캡처

 

 

 

 

 

2️⃣눈, 코, 귀 모두 쉴 틈 없는 오감 만족 티라피

 

01. 1분 퀴즈존

퀴즈존에서는 티퍼런스의 상징인 퍼플티에 대해서 직원분께서 설명을 해주시고, 퀴즈를 맞힐 수 있었는데요. 퀴즈가 어렵지도 않았을뿐더러, 정말 친절하게 설명해 주시고 유쾌하셔서 재미있게 즐길 수 있었어요. 모든 직원분들도 친절한 편이라, 브랜드 이미지까지 같이 좋아졌습니다. 이제껏 방문했던 팝업스토어들 중에서 가장 친절도가 높았어요.

AAAAAAAAAAAAAAAAAAAAAKPNlATWlCKJW2Ho YpuGCBvrD8y3nVMPcD39Ez8XsgA img
ⓒ 티퍼런스 인스타 캡처

 

 

02. 1분 미각 티라피 존

AAAAAAAAAAAAAAAAAAAAAFlRKuFB DPBkb3J2 Unni1KPe4k2onXpC4pk2DRb0lY img

 

 

미각 티라피 존에서는 시그니처인 퍼플티를 맛보고, 퍼플티를 베이스로 응용한 다양한 티의 향기들도 맡아볼 수 있었어요. 퍼플티에는 카페인이 많이 들어있지 않아서 부담 없이 마실 수 있었고, 맛은 달짝지근한 맛이 났어요. 단맛이 너무 강하지 않아서 누구나 편하게 마실 수 있었어요.

 

 

AAAAAAAAAAAAAAAAAAAAAIt84yH6Uoey98BYtQUKA3ov8aYhuoFsi1rfPF8he3wB img

블렌딩 티 중에서는 개인적으로 유자가 향긋하면서도 퍼플티의 달콤한 향까지 그대로 느낄 수 있어서, 가장 마음에 들었어요.
 

 

03. 1분 향기 티라피 존

AAAAAAAAAAAAAAAAAAAAAANdzM8ZlvX3JgE2zSTMfk9jLrnhxdZk18XqUMgzDr5Q img

 

 

 

향기 티라피 존에서는 이번에 출시된 2종의 핸드크림 '포레스트'와 '프레시가든'의 향을 시향 해보고, 직접 사용해 볼 수 있었어요.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포레스트는 이름답게 우디향이 느껴졌고, 프레시가든은 조금 더 상큼하고 과일향이 느껴졌어요. 차분한 향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포레스트가, 산뜻한 향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프레시가든이 어울릴 것 같아요.

 

 

AAAAAAAAAAAAAAAAAAAAAK6PCtLUqDkoov34u9L0hJNF0qVG0bQsH7U56Syd888C imgAAAAAAAAAAAAAAAAAAAAAJjVViu3awlofSvktUWMXcg2HiKdQC52jj6Hxx74X8B8 img
좌측 포레스트, 우측 프레시가든 ⓒ 티퍼런스 홈페이지

 

 

 

 
04. 1분 시각 티라피 존

AAAAAAAAAAAAAAAAAAAAANeR6a6Ne u6sm nxxtHBG4LEc 8qkZaWrlWxsK4m06W imgAAAAAAAAAAAAAAAAAAAAAMII1o lD5sAau0hOi8ioExLWapNVsHhHgCS7hXCAOpG img

 

시각 티라피 존에서는 신기하게도 '모래멍'을 즐길 수 있었는데요. 이어플러그를 끼고 방 안으로 들어가면 마치 모래시계처럼 모래가 떨어지는 모습을 지켜볼 수 있었어요. 차분하게 떨어지는 모래를 보고 있자니 잡생각이 사라지고, 심신이 안정되는 기분이 들더라고요. 말 그대로 잠시 멈춤을 가지는 시간이었어요.
 

05. 1분 청각 티라피 존

AAAAAAAAAAAAAAAAAAAAAFY4loDLPqrv1nZABo8EzIY4oZltC2mgsr7O5lSC8yb3 img

 

 

마지막 청각 티라피 존에서는 싱잉볼을 체험해 볼 수 있었어요. 싱잉볼 자체가 생소하기도 하고, 신기하기도 해서 참 이색적이더라고요. 눈을 감고, 징과 종 그 사이의 소리를 듣고 있자니 나름 힐링이 되더라고요.

 

 

AAAAAAAAAAAAAAAAAAAAADNo9gO1VRGla3P99G17fzqhweH4pkRnfLoAaQ1hB514 img
AAAAAAAAAAAAAAAAAAAAACo0scB93iOelsCbpktrYXN pNvvtT41LJ5Ln853Ro6k img

 

 

또,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분위기에 맞게 트리가 준비되어 있었는데요. 모든 체험을 마치고 나면 이 트리에 간단한 소원을 적고 걸 수 있었어요.

 

AAAAAAAAAAAAAAAAAAAAALzn6dptysvulRxfKwUmwIOCTYub YPH709kayhqkhza imgAAAAAAAAAAAAAAAAAAAAAEYCRhuCLPaG50Ekzq7NhPYvDmKLUePKbW0ATmBv2z0T img

 

 

마지막으로 럭키드로우도 준비되어 있어서 선물까지 받아갈 수 있더라고요.

 

 

AAAAAAAAAAAAAAAAAAAAAIL5GpIWM4ePCCFZPCCsu04GuJK4cZp6s3Em6JtPdQ s img
AAAAAAAAAAAAAAAAAAAAANznpxGPh8gIH3OpcuZON0oe18RWjAHtm 7YTKEspTGT img

 

 

 

3️⃣대중에게 다가가고 있는 퍼플티

 

 

아무래도 원래 카페로 운영되던 곳이라 그런지, 인테리어에 굉장히 신경을 많이 쓴 게 보이더라고요. 눈 닿는 곳이 전부 포토존일 정도로 사진 찍기에도 좋았어요.
 

AAAAAAAAAAAAAAAAAAAAAJUbyantLU AaaaZ4PHZTV7UZlCrcUEC eECbE3niwlw imgAAAAAAAAAAAAAAAAAAAAAIH qdfOaU yJCG53geJ1 rWa6IlF0lGy5xKfLRhZYdQ img

 

 

게다가 이번 팝업을 방문한 사람 한 명 당 1000원을 케냐 식수를 위해 기부하겠다고 밝혔어요. 그 증표로 방문객들에게 이 팔찌도 나눠주었고요. 케냐에서 퍼플티를 얻어오는 만큼, 케냐에 선행으로 보답하는 모습이 참 보기 좋았던 것 같아요.

 

 

AAAAAAAAAAAAAAAAAAAAAK3Vbkos0agXTRNaPrj xhSFoH1afFHQLlDEprce6Lqa img

 

 
티퍼런스는 2030 타겟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환승연애 출연자를 모델을 사용하거나, 하트시그널 같은 방송에 모습을 드러내고 있는데요. 이번처럼 휴식이라는 독특한 컨셉으로 오감만족의 즐길거리가 가득한 팝업을 오픈했다는 점이 인상적이었어요. 앞으로도 티퍼런스가 보여줄 색다른 모습이 기대되네요.
 


%E1%84%89%E1%85%A9%E1%84%89%E1%85%A9%E1%84%85%E1%85%A6%E1%84%90%E1%85%A5%E1%84%8B%E1%85%B5%E1%84%86%E1%85%B5%E1%84%8C%E1%85%B5 264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젠틀몬스터 신사옥, ‘하우스 노웨어 서울’이 보여주는 리테일의 미래

2

나이키 슬로건, 40년 만에 바뀌었다? JUST DO IT에서 ‘WHY DO IT?’ 으로

3

[뉴스콕] 카톡이 인스타처럼? 프로필 공개 개편에 엇갈린 반응 (8월 4주차)

4

러쉬는 왜 락페에 왔을까? – 화장실에서 만난 러쉬 대표님

5

MZ세대는 왜 겪어본 적도 없는 레트로를 그리워할까? : 아네모이아 현상

최신글

40년 넘게 ‘먹히는’ 맥도날드의 마케팅: 시대를 관통한 3가지 성공 전략

요즘 광고 카피, 왜 이리 잘해? 광줍픽 월간카피 TOP 6!

[뉴스콕] ‘깐부회동’ 효과 터졌다! 젠슨 황이 만든 깐부치킨 배달앱 검색 1위 신화 (11월 1주차)

“UX는 사람에 대한 고민입니다. 그렇기에 해야만 하는 일입니다”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10월)

29년차 카피라이터가 선정 일본 카피 TOP 100 ! 필사하다 오열하는 일본어 명카피 필사노트

미국을 사로잡은 맛, ‘스와이시(Swicy)’의 정체는 달콤함+ㅇㅇ함?

갑차기스러운데 유행 밈 소개해도 돼? (2025년 10월 최신 밈 모음 zip.)

얼굴로 결제하는 시대, 페이스페이 vs 페이스사인

생성형 AI로 어디까지 가능할까? 최신 AI 마케팅 사례 모음 4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