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 2배! 마케터가 업무에 바로 써먹는 독서법 3단계

0

 

마케팅을 공부하는 방법으로 책을 빼놓을 수 없죠. 책을 읽으면 저자의 생각, 마케팅 지식 등을 배우기 참 좋은데요. 마케팅 책을 열심히 찾아 읽었지만 ‘기억에 남는 것도 없고, 업무에 도움이 되는지 모르겠다’고 생각했던 적이 있지 않나요? 책을 많이 읽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내 것으로 가져갈 만한 내용이 있는지, 실제 업무에 어떻게 적용하면 좋을지까지 고민하는 과정이 필요해요. 오늘은 업무에 도움이 되는 실전 독서법을 공유해 볼게요.

 

 

01. 발견하기

책을 읽으면서 인상이 깊었던 문장이나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에 형광펜으로 밑줄을 그어 표시해요. 또, 밑줄 친 문장을 다시 한번 읽어보고 빈 공간에 떠오르는 생각을 간단하게 적어두면 밑줄만 쳤을 때보다 훨씬 더 기억하기 쉬울 거예요. 저는 알베르토 사보이아의 '아이디어 불패의 법칙'을 읽으면서 아래의 문장이 인상 깊어 간단만 메모와 함께 하이라이트로 표시했어요. 

 

 

1.%E1%84%87%E1%85%A1%E1%86%AF%E1%84%80%E1%85%A7%E1%86%AB%E1%84%92%E1%85%A1%E1%84%80%E1%85%B5

 

 

02. 정제하기

책 읽기가 끝나면 밑줄 친 문장을 노트나 메모장에 따로 옮겨 적어요. 마음에 드는 문장을 발견했다고 해서 바로 노트에 쓰기를 하면 흐름이 끊길 수 있기 때문에 한 챕터, 30분 등 본인의 독서 루틴에 맞춰 작성하면 좋아요. 표시해 둔 문장을 모두 옮겨 적을 필요는 없고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만 꼽아서 활용하시면 돼요.

 

옮겨 적은 문장 바로 아래에 배울 점이나 느꼈던 점, 떠오르는 생각을 함께 적는 것이 중요한데요. 이렇게 하면 책의 내용을 그대로 받아들이는 것이 아니라 머릿속에서 정제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기억에도 오래 남고, 실제 업무에 적용시키기도 유용해요.

 

 

2.%E1%84%8C%E1%85%A5%E1%86%BC%E1%84%8C%E1%85%A6%E1%84%92%E1%85%A1%E1%84%80%E1%85%B5

 

 

 

03. 적용하기

책을 통해 무언가를 배우고 느꼈다면, 그다음에는 적용시키기 위한 방법을 구체화해야 합니다. 노트에 적은 내용과 인사이트를 업무에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고 함께 적어 보세요. 이때, 디테일하게 생각해 볼수록 업무에 적용시키기 수월하기 때문에 어떻게 접근할지, 어떤 문구를 사용할지 등 구체적인 실행안도 미리 생각해 보면 유용해요.

 

 

3.%E1%84%8C%E1%85%A5%E1%86%A8%E1%84%8B%E1%85%AD%E1%86%BC%E1%84%92%E1%85%A1%E1%84%80%E1%85%B5

 

 

 

책을 읽으면서 단순히 생각하는 데에서 멈추지 않고 밖으로 끄집어낼 수 있어야 해요. 더 나아가 실제로 업무에 적용하여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낸다면 실력도 크게 향상되겠죠? 사람마다 자신에게 맞는 독서법이 있으니 필요한 방법은 활용해 보고, 더 좋은 방법이 있는지 고민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런 과정을 통해서 자신에게 딱 맞는 독서법이 만들어질 거예요.

 

Writer. 새밍

by. 마케팅 컨설턴시 골드넥스


%E1%84%89%E1%85%A9%E1%84%89%E1%85%A9%E1%84%85%E1%85%A6%E1%84%90%E1%85%A5%E1%84%8B%E1%85%B5%E1%84%86%E1%85%B5%E1%84%8C%E1%85%B5 289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젠틀몬스터 신사옥, ‘하우스 노웨어 서울’이 보여주는 리테일의 미래

2

나이키 슬로건, 40년 만에 바뀌었다? JUST DO IT에서 ‘WHY DO IT?’ 으로

3

[뉴스콕] 카톡이 인스타처럼? 프로필 공개 개편에 엇갈린 반응 (8월 4주차)

4

러쉬는 왜 락페에 왔을까? – 화장실에서 만난 러쉬 대표님

5

MZ세대는 왜 겪어본 적도 없는 레트로를 그리워할까? : 아네모이아 현상

최신글

40년 넘게 ‘먹히는’ 맥도날드의 마케팅: 시대를 관통한 3가지 성공 전략

요즘 광고 카피, 왜 이리 잘해? 광줍픽 월간카피 TOP 6!

[뉴스콕] ‘깐부회동’ 효과 터졌다! 젠슨 황이 만든 깐부치킨 배달앱 검색 1위 신화 (11월 1주차)

“UX는 사람에 대한 고민입니다. 그렇기에 해야만 하는 일입니다”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10월)

29년차 카피라이터가 선정 일본 카피 TOP 100 ! 필사하다 오열하는 일본어 명카피 필사노트

미국을 사로잡은 맛, ‘스와이시(Swicy)’의 정체는 달콤함+ㅇㅇ함?

갑차기스러운데 유행 밈 소개해도 돼? (2025년 10월 최신 밈 모음 zip.)

얼굴로 결제하는 시대, 페이스페이 vs 페이스사인

생성형 AI로 어디까지 가능할까? 최신 AI 마케팅 사례 모음 4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