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파민 중독인 당신을 위한 '디지털 디톡스 스팟'

0

‘도파민’, ‘도파민 중독’은 올해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단어 중 하나입니다. 실제로 최근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도파민 중독이 아닐까라는 고민을 가지고 있다고 하죠.

SNS에서도 ‘도파민 중독 테스트’가 화제였어요. 이러한 문제로 ‘도파민 디톡스’, ‘디지털 디톡스’라는 단어까지 등장했어요. 오늘은 ‘도파민 디톡스’라는 이색적인 컨셉으로 뜨거운 반응을 얻어내고 있는 마케팅 사례를 알아보도록 할게요.

1️⃣ T 팩토리 ‘송글송글 찜질방’

홍대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T 팩토리에서는 2.3~3.31까지 찜질방 컨셉의 도파민 디톡스를 주제로 ‘송글송글 찜질방’ 팝업 스토어가 열렸어요. 휴대폰을 놓지 못하고 자극적인 콘텐츠를 소비하는 사람들에게 조용한 힐링을 선물하겠다는 취지가 반영되었는데요.

찜질방 입구 같이 생긴 락커존에서 휴대폰와 찜질방 팔찌를 교환하면서 디톡스 체험이 시작됩니다. 디톡스 체험 코너에서는 도파민 중독 테스트, 독서, 명상, 퀴즈 등 휴대폰 없이 다양한 도파민 디톡스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유동 인구 많은 홍대 한복판에 찜질방이라는 컨셉이 궁금증을 유발했는데요. 실제 현장 대기 줄은 300대로 많은 대기 인원이 있었습니다. ‘T 팩토리 송글송글 찜질방’은 현대인의 가장 고민되는 부분을 발 빠르게 오프라인 마케팅으로 선보였던 마케팅 사례입니다.

중독AAAAAAAAAAAAAAAAAAAAAN51ROyUUJRYSploOR9rboJUCwPTIIsQYKdQ0ro iSjG img
edited %E1%84%89%E1%85%B3%E1%84%8F%E1%85%B3%E1%84%85%E1%85%B5%E1%86%AB%E1%84%89%E1%85%A3%E1%86%BA2024 05 09%E1%84%8B%E1%85%A9%E1%84%92%E1%85%AE5.28.22
©SK telecom

2️⃣ 노마드랑 ‘스마트폰 해방촌’

혼자서 하기 힘든 디지털 디톡스를 즐겁게 실천할 수 있는 노마드랑의 스마트폰 해방촌. 가짜 도파민이 아닌 현실 속 진짜 도파민으로 하루를 가득 채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있어요.

아침 8시 명상을 시작으로 독서를 하고, 동내 여행과 포틀럭 파티를 함께 즐기며 지루하지 않고, 즐거운 2박 3일 디톡스를 실천할 수 있어요. 템플스테이에 이어 새로운 여행 스타일이 등장한 것이에요.

AAAAAAAAAAAAAAAAAAAAAOllOCtEQ698iWHAeb eI0CFArFzU WWYm9fifHLPXQh imgAAAAAAAAAAAAAAAAAAAAAN1v2dIAWrhM6eteIzdZFxyBMrxrV5CO7WSw0TKrPLHc img
AAAAAAAAAAAAAAAAAAAAAJTUn eMtpzSaK F jVE Kd26JkL9YbbnTHrKFAjr8Fj img

©nomadrang

‘도파민 중독’이 사회적 이슈로 언급되고 많은 사람의 공감을 자아내는 시기에, 사람들의 고민을 캐치한 아이디어로 화제가 되었던 마케팅 사례들을 알아봤어요. 고객의 니즈를 캐치하여 이를 해결하는 마케팅에도 해당 사례를 레퍼런스로 참고할 수 있겠죠?

Writer. modip

by. 마케팅 컨설턴시 골드넥스


AAAAAAAAAAAAAAAAAAAAAIoouLVl8QDQRBeJBMxq6ny0WG3kC QUy0rOj3 AywA0 img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뉴스콕] 카톡이 인스타처럼? 프로필 공개 개편에 엇갈린 반응 (8월 4주차)

2

러쉬는 왜 락페에 왔을까? – 화장실에서 만난 러쉬 대표님

3

네이버에 일본 맛집이 88만 개나 떴다고? 그 뒤에 숨겨진 진짜 전략

4

출산율 0.75명인 시대인데… 29CM가 성수 한 복판에 이구키즈를 오픈한 이유

5

러쉬가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의 주인공이 된 이유

최신글

2025년 9월 대규모 유튜브 업데이트: 마케터가 놓치면 후회할 4가지 핵심 변화

“OTT 공룡 맞손?” 넷플릭스와 아마존, 왜 파트너십을 체결했을까?

브랜드가 제니 제니 하는 이유 : 단순 모델을 넘어 ‘크리에이터’로서 협업하는 방식

광줍인터뷰 | SM C&C 우동수 CD 캠페인 비하인드 부터 면접 꿀팁을 묻다

비락식혜, 드디어 밥알 싹싹 긁어 먹을 수 있다니

프라다, 샤넬, 미우미우… 명품 브랜드가 문학으로 마케팅을 하는 방식 4가지

[뉴스콕] 오트밀, 방탈출, 마블런… 일상에 스며든 ‘경험’ 마케팅의 모든 것 (9월 3주차)

“단점도 말해야 해요” 인플루언서 마케팅, 진심으로 투명해야 성공한다

8~9월 최신 엔터 프로모션 모음.zip (feat. 에스파, 아이브, 엔시티 위시)

아이시스가 팝업스토어 대신 호수공원 피크닉을 선택한 이유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