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 활용 마케팅을 도와주는 무료 툴 5가지

0

목차

소셜미디어를 좀 더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소셜미디어 활용 무료 툴 5가지에 대하여 알아보자!

 

 

소셜미디어 활용 마케팅 무료 툴

 

 

전 세계인이 사용하는 소셜미디어 SNS.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소셜미디어에 더 많은 시간을 차지하고 있는데요. 때문에 많은 기업들은 소셜 미디어 툴을 미션 크리티컬 한 것으로 간주하기 시작했습니다.이는 상황에 따라서 만일 소셜 미디어를 알지 못하면 경력에 영향을 줄 수도 있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소셜 미디어는 여전히 매우 새롭고 신기한 미디어 이기 때문에, 확립 된 최고의 사례는 아직까지 없습니다. 소셜미디어 속에서 프라이버시를 잘 보호하고, 팔로어, 팬을 확보 하며, 영향력을 키우게 도와줄 수 있는 5가지 무료 툴에 대하여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소셜미디어 활용 마케팅 무료 툴

 

 

1. IFTTT

 

소셜미디어 업무를 반복적으로 사용하고 있다면, 사람들에게 팔로우를 해주어 감사하다는 말을 계속하고 있다면, 휴대폰의 사진을 늘 페이스북에 올린다면 이렇게 자주, 지속적으로, 반복적으로 작업을 한다면 IFTTT를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If This Then That의 줄임말인 IFTTT에서 사용자는 자신만의 작업을 만들거나 다른 사람의 레시피를 복사해 올 수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셜미디어 활용 마케팅 무료 툴

 

 

 

2. 뮤터 (Muuter)

 

컨퍼런스나 박람회 및 기타 특별한 행사가 시작되면 사람들은 트윗 또는 게시글을 마구 업로드 하기 시작합니다. 이것은 팔로어, 팬들에게 반감을 살 수 있는 행동입니다. 만일 트윗 글이 반복되거나 관련이 없는 것으로 보이면, 일부 사용자들은 팔로우를 끊을 수도 있습니다. 이 뮤터를 이용하면 너무 시끄러운 사용자들 일시적으로 언팔로우 할 수 있기 때문에 좀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셜미디어 활용 마케팅 무료 툴

 

 

3. 스크램블 (Scrambls)

 

스크램블은 소셜 미디어 게시물을 암호화하고 사용자가 이것을 누가 볼 수 있는지 구체화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사용자는 친구나 가족의 그룹을 만들 수 있는데, 지메일 계정을 가진 모든 사람부터 동료나 특정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사람들까지로 구체화할 수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에 있는 사람들을 포함한 다른 사람들은 무작위 번호와 기호만을 볼 수 있어서 콘텐츠의 보안을 지킬 수 있습니다. 스크램블의 멋진 기능은 게시물에 기한을 정해서 일정 시간이 되면 삭제되는 것 입니다. 더 이상 HR 부서에서 5년 전 파티 게시물을 볼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소셜미디어 활용 마케팅 무료 툴

 

 

4. 프라이버시스코어 (PrivacyScore)

 

프라이버시스코어는 브라우저의 플러그인으로, 앱과 웹사이트, 트래커(trackers) 등이 사용자의 프라이버시를 얼마나 잘 보호하고 있는지 점수를 매겨주는 서비스 입니다. 사이트 이름만 넣으면 프라이버시스코어가 해당 사이트가 사용자의 개인 데이터를 어떻게 다루고 추적하는지에 기반한 점수를 보여줍니다. 또한 최고 점수와 최저 점수를 가진 사이트를 표시한 대시보드도 있습니다.

 

 

소셜미디어 활용 마케팅 무료 툴

 

 

5. 훗스위트 (Hootsuite)

 

훗스위트와 님블(Nimble)은 모두 소셜 미디어 채널을 하나의 콘솔로 통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비슷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만, 현재 훗스위트는 구글플러스를 지원하지 않고, 님블은 지원합니다. 두 툴 모두 여러 개의 소셜 미디어 채널을 즉시 가시적으로 보여주고, 여러 소셜 미디어 사이트에 동시에 게시물을 올릴 수 있게 하며, 팔로워를 특정 그룹으로 나눌 수 있고, 분석을 제공해줍니다.

 

 

소셜미디어 활용 마케팅 무료 툴

 

 

소셜미디어를 좀 더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소셜미디어 무료 툴 5가지. 무료 툴 5가지를 필요한 내용에 맞게 활용한다면 효과 높은 마케팅을 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영향력있는 소셜미디어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소셜 미디어 무료 툴을 이용하여 효과 높은 마케팅을 진행해보세요. 훨씬 더 쉽게 간편하게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1750D74F50B59BAC02

 

 

연관글

 

SNS 유용한 동영상 모음 – 다음세대재단의 “그게뭔데?”시리즈

 

리처드 브랜슨 코카콜라 간판을 탱크로 부셔버린 CEO 이야기

 

[페이스북 사용방법] 페이스북의 받아보기란?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젠틀몬스터 신사옥, ‘하우스 노웨어 서울’이 보여주는 리테일의 미래

2

나이키 슬로건, 40년 만에 바뀌었다? JUST DO IT에서 ‘WHY DO IT?’ 으로

3

[뉴스콕] 카톡이 인스타처럼? 프로필 공개 개편에 엇갈린 반응 (8월 4주차)

4

러쉬는 왜 락페에 왔을까? – 화장실에서 만난 러쉬 대표님

5

MZ세대는 왜 겪어본 적도 없는 레트로를 그리워할까? : 아네모이아 현상

최신글

40년 넘게 ‘먹히는’ 맥도날드의 마케팅: 시대를 관통한 3가지 성공 전략

요즘 광고 카피, 왜 이리 잘해? 광줍픽 월간카피 TOP 6!

[뉴스콕] ‘깐부회동’ 효과 터졌다! 젠슨 황이 만든 깐부치킨 배달앱 검색 1위 신화 (11월 1주차)

“UX는 사람에 대한 고민입니다. 그렇기에 해야만 하는 일입니다”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10월)

29년차 카피라이터가 선정 일본 카피 TOP 100 ! 필사하다 오열하는 일본어 명카피 필사노트

미국을 사로잡은 맛, ‘스와이시(Swicy)’의 정체는 달콤함+ㅇㅇ함?

갑차기스러운데 유행 밈 소개해도 돼? (2025년 10월 최신 밈 모음 zip.)

얼굴로 결제하는 시대, 페이스페이 vs 페이스사인

생성형 AI로 어디까지 가능할까? 최신 AI 마케팅 사례 모음 4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