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이 페이스북 그래프검색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0

목차

기업에서 페이스북 그래프 검색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자

%E1%84%91%E1%85%A6%E1%84%8B%E1%85%B5%E1%84%89%E1%85%B3%E1%84%87%E1%85%AE%E1%86%A8%E1%84%80%E1%85%B3%E1%84%85%E1%85%A2%E1%84%91%E1%85%B3%E1%84%80%E1%85%A5%E1%86%B7%E1%84%89%E1%85%A2%E1%86%A8%E1%84%80%E1%85%B5%E1%84%8B%E1%85%A5%E1%86%B8%E1%84%8B%E1%85%AD%E1%86%BC%E1%84%8B%E1%85%B3%E1%84%85%E1%85%A9%E1%84%92%E1%85%AA%E1%86%AF%E1%84%8B%E1%85%AD%E1%86%BC%E1%84%92%E1%85%A1%E1%84%80%E1%85%B5%281%29

페이스북에서 새롭게 개발한 페이스북 그래프검색. 페이스북 그래프검색 베타버전이 공개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활용하고 있는데요. 페이스북 그래프검색을 간단하게 소개하자면 사람들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즉 페이스북을 통해 서로가 서로에게 연결되어있어서 다양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다는 것 입니다. 다시 말해 다른사람이 가보고,경험했던 것들을 검색을 통해 나에게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그런 서비스입니다. 페이스북 그래프검색을 개인이 아닌 기업이 활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기업이 페이스북 그래프검색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1%84%91%E1%85%A6%E1%84%8B%E1%85%B5%E1%84%89%E1%85%B3%E1%84%87%E1%85%AE%E1%86%A8%E1%84%80%E1%85%B3%E1%84%85%E1%85%A2%E1%84%91%E1%85%B3%E1%84%80%E1%85%A5%E1%86%B7%E1%84%89%E1%85%A2%E1%86%A8%E1%84%80%E1%85%B5%E1%84%8B%E1%85%A5%E1%86%B8%E1%84%8B%E1%85%AD%E1%86%BC%E1%84%8B%E1%85%B3%E1%84%85%E1%85%A9%E1%84%92%E1%85%AA%E1%86%AF%E1%84%8B%E1%85%AD%E1%86%BC%E1%84%92%E1%85%A1%E1%84%80%E1%85%B5%283%29

페이스북은 이미 많은 사람들이 많은 시간을 보내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입니다. 이전에 발표된 한 보고서에 따르면 사용자들은 평균 한달에 8시간을 페이스북을 이용하고 있고, 이는 경쟁 SNS 보다 두배의 시간을 보낸다고 하는데요. 현재 페이스북은 10억명의 가입자가 있으며, 한달간 1,500만명의 고유 방문자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통계는 어떤 의미이고, 그래프 검색이 무슨 상관이 있는 것일까요? 우선, 데이터를 연결하고 고객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한 플랫폼으로 페이스북은 가치가 있다는 것입니다. 페이스북이라는 공간에 많은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페이스북 그래프 검색은 페이스북 사용자에 소셜 네트워크에 빠져 머물러 있을 이유를 제공할 수 있을 것 입니다. 


%E1%84%91%E1%85%A6%E1%84%8B%E1%85%B5%E1%84%89%E1%85%B3%E1%84%87%E1%85%AE%E1%86%A8%E1%84%80%E1%85%B3%E1%84%85%E1%85%A2%E1%84%91%E1%85%B3%E1%84%80%E1%85%A5%E1%86%B7%E1%84%89%E1%85%A2%E1%86%A8%E1%84%80%E1%85%B5%E1%84%8B%E1%85%A5%E1%86%B8%E1%84%8B%E1%85%AD%E1%86%BC%E1%84%8B%E1%85%B3%E1%84%85%E1%85%A9%E1%84%92%E1%85%AA%E1%86%AF%E1%84%8B%E1%85%AD%E1%86%BC%E1%84%92%E1%85%A1%E1%84%80%E1%85%B5%282%29

또한 페이스북은 이미 중요한 마케팅 데이터의 대규모 글로벌 저장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많은 기업들은 지난 몇 년간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등 페이스북에서 어떤 영향력을 가질지 시도하는데 많은 시간을 보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페이스북에 많은 투자를 하였습니다. 페이스북 그래프 검색은 기업에게 페이스북에서 시장 조사 데이터를 분석하기 위한 강력한 새로운 툴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좋아요라는 사용자 검색은 해당 지역에 살고 있는 사용자 검색은 가장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자원을 할당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약간의 창의성이 더해진 질의를 통해, 기업은 고객이 그리고 그들이 좋아하는 사람의 더 완전한 그림을 그릴 유용한 상관 관계에 대한 모든 종류의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E1%84%91%E1%85%A6%E1%84%8B%E1%85%B5%E1%84%89%E1%85%B3%E1%84%87%E1%85%AE%E1%86%A8%E1%84%80%E1%85%B3%E1%84%85%E1%85%A2%E1%84%91%E1%85%B3%E1%84%80%E1%85%A5%E1%86%B7%E1%84%89%E1%85%A2%E1%86%A8%E1%84%80%E1%85%B5%E1%84%8B%E1%85%A5%E1%86%B8%E1%84%8B%E1%85%AD%E1%86%BC%E1%84%8B%E1%85%B3%E1%84%85%E1%85%A9%E1%84%92%E1%85%AA%E1%86%AF%E1%84%8B%E1%85%AD%E1%86%BC%E1%84%92%E1%85%A1%E1%84%80%E1%85%B5%285%29


현재 많은 페이스북 광고는 이미 다양한 속성을 기반으로 세분화돼 타깃팅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용자는 위치, 연령, 성별, 관심 분야 등에 따라 광고를 배포할 수 있는데요. 사이버 범죄자들은 더 정확하게 잠재적인 피싱 공격 피해자를 파악하기 위해 페이스북 그래프 검색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것처럼, 합법적으로 기업은 정확한 잠재 고객을 대상으로 타깃 마케팅 활동을 할 수 있다. 기업이 행하고 있는 시장 조사는 사용자들이 공유하는 개인 정보를 기반으로 이뤄진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용자는 보안을 인식하지 못하고 사용하거나 신경쓰지 않고 있다. 그래서 거기에는 찾을 수 있는 많은 가치있는 정보를 가지고 있다. 

%E1%84%91%E1%85%A6%E1%84%8B%E1%85%B5%E1%84%89%E1%85%B3%E1%84%87%E1%85%AE%E1%86%A8%E1%84%80%E1%85%B3%E1%84%85%E1%85%A2%E1%84%91%E1%85%B3%E1%84%80%E1%85%A5%E1%86%B7%E1%84%89%E1%85%A2%E1%86%A8%E1%84%80%E1%85%B5%E1%84%8B%E1%85%A5%E1%86%B8%E1%84%8B%E1%85%AD%E1%86%BC%E1%84%8B%E1%85%B3%E1%84%85%E1%85%A9%E1%84%92%E1%85%AA%E1%86%AF%E1%84%8B%E1%85%AD%E1%86%BC%E1%84%92%E1%85%A1%E1%84%80%E1%85%B5%284%29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이 가능한 페이스북 그래프 검색, 개인뿐만 아니라 기업에서도 페이스북 그래프 검색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수없이 많습니다. 아직은 페이스북 그래프 검색 베타버전이지만 베타버전을 뛰어넘어 새로운 버전이 탄생하기를 기대해봅니다. 페이스북 그래프검색을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해보세요.

172F9C3A5136C8FE22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강남언니 바비톡 성형어플 광고사례 비교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레드오션 속 차별화 :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싶어’처럼만 하세요

2

네이버 쇼핑커넥트 오픈! 제휴 마케팅의 ‘게임 체인저’ 될까?

3

다가올 GEO 시대, 마케터는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7월 리마 딥다이브 클럽

4

[뉴스콕] 드디어 대중교통도 아이폰으로! 애플페이 교통카드 시작

5

돈키호테가 한국에 상륙한 3가지 이유

최신글

시술 정보 앱 최강자는? 바비톡 VS 강남언니 성형 정보 어플 광고

[뉴스콕] ‘진’짜 나왔다…BTS 진, 동원참치 새 얼굴로 (8월 1주차)

“AI 검색? AEO=SEO다” 구글 AI 검색 상위 노출 기준은 변하지 않았다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7월)

보법이 다른 스마트 안경!😎 주요 브랜드별 전략 모음.zip

불황에 대응하는 미국의 3가지 브랜드 전략 보고서

생성형 AI 광고 사례2 : 야나두, Z세대의 ‘웃픈’ 공감대를 저격하다

돈키호테가 한국에 상륙한 3가지 이유

불닭볶음면의 맛잘알 마케팅 레퍼런스 모음

혼문도 지킬 것 같은 감다살 삼성 갤럭시 광고, 삼성은 당장 서씨 케이스를 달라!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