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10월)

0

매월 1일, 한 달 간 있었던 마케팅 이슈들을 정리한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입니다. 하루 일찍 찾아왔습니다.

📌신규 광고 상품/정책 변경

  네이버 디지털 옥외광고 ‘애드부스트 스크린’ 공식 출시
  토스애즈(Toss Ads) 10월 상품 업데이트: 효율 및 운영 최적화 기능 대폭 강화
  메타, 12월부터 AI 챗봇 대화 기반 광고 타깃팅 도입… 새로운 신호 활용

📌미디어/서비스

  인스타그램, 홈 화면에 ‘릴스’ 전면 배치 테스트… 숏폼 중심 UI로 대전환
  토스 미니앱 플랫폼 ‘앱인토스’, 출시 100일 만에 제휴 200개 돌파… 성장 가속화
  당근, ‘바로구매’ 및 택배 서비스 강화… 비대면 거래 통한 하이퍼로컬 커머스 확장
  에이블리, 메타와 협력 광고(Collaborative Ads) 시범 운영 돌입… 데이터 기반 타깃팅 극대화

📌콘텐츠/트렌드

  10월을 휩쓸었던 밈/숏폼 트렌드 요약
  환승연애4 화제성 터졌다… 빠르게 패러디 한 조진세 화제
  우리 집에 낯선 사람이 찾아왔어, 가짜 공포 장난 확산
  생성형 AI로 콘텐츠 제작 어디까지 가능할까… 뮤직비디오 제작도 알아서 척척

📌소마코 단독 콘텐츠

  협업하기 좋은 크리에이터 소개
  소마코 10월 인기글

10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의 전체 내용을 확인하시려면 클릭해주세요.

소마코 구독자들은 9월 한 달 간 어떤 글을 가장 많이 읽었을까요? 아직 확인 전이라면, 놓치지 말고 확인해보세요!

10월의 인기글

MZ세대는 왜 겪어본 적도 없는 레트로를 그리워할까? : 아네모이아 현상


K-패션 브랜드, 옷에만 집중하면 글로벌 진출은 무신사가 책임진다


2025년 4분기 놓치면 안되는 F&B 트렌드 분석 : 초개인화 키워드를 중심으로


이게 뭐야? 육회바른연어 옥외광고, 잘했다 vs 아쉽다

소소레터는 한 주의 마케팅 인사이트를 정리해드리는

소마코의 뉴스레터입니다💌

매주 수요일 오전 9시, 소마코 매거진에 매일 올라오는 기사를 간추려 보내드리고 있어요.

매월 1일에는 월간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를 보내드립니다.

웹브라우저 하단에서 소소레터를 구독하시고 메일함에서 편하게 열어보세요!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젠틀몬스터 신사옥, ‘하우스 노웨어 서울’이 보여주는 리테일의 미래

2

나이키 슬로건, 40년 만에 바뀌었다? JUST DO IT에서 ‘WHY DO IT?’ 으로

3

[뉴스콕] 카톡이 인스타처럼? 프로필 공개 개편에 엇갈린 반응 (8월 4주차)

4

MZ세대는 왜 겪어본 적도 없는 레트로를 그리워할까? : 아네모이아 현상

5

러쉬는 왜 락페에 왔을까? – 화장실에서 만난 러쉬 대표님

최신글

[뉴스콕] MZ·기성세대 모두 잡는 뉴트로, 농심 라면 재출시만에 1,000만 봉 돌파! (11월 3주차)

‘무대’ 밖으로 뛰쳐나온 뮤지컬! CJ ENM 뮤지컬은 왜 팝업을 열까?

“AI로 재정의한 브랜드 경험” AI 캠페인 새 지평 여는 펜타브리드

생성형 AI 광고, 왜 어떤 브랜드는 성공하고 어떤 브랜드는 실패할까?

놓쳐선 안될 이번 주 반응 폭발한 콘텐츠 7, 트렌드는 어떻게 응용할까?

티빙(TVING)이 설계하는 ‘팬덤 생태계’ 전략 4

마케터를 위한 실무형 AI 영상 생성 툴 5

나니가스키? 민트초코보다 호불호 갈리는 오타쿠 밈 제대로 쓰는 방법

[뉴스콕] 지난해 70% 매출 대박! 배민B마트, 빼빼로 한정판 단독 판매 (11월 2주차)

복잡해지고 짧아진 구매 여정, 기업은 어떻게 대응했을까?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