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천 명이 참여한 새로운 사람과의 저녁식사, 피델리오

0

 

4천 명이 참여한 새로운 사람과의 저녁식사, 피델리오

 

▼  ▼

 

 

 

 

소셜다이닝, 들어보셨어요?

 

소셜다이닝을 네이버 지식백과에 검색하면 다음과 같이 나와요.

 

SNS를 통해 관심사가 비슷한 사람끼리 만나 식사를 즐기며 인간관계를 맺는 것. 소셜미디어 시대에 등장한 새로운 소통 방식. 고대 그리스의 식사 문화인 ‘심포지온(Simposion)’에서 유래했으며, 미국과 유럽에서는 파티 문화의 하나로 대중화된 사교 트렌드.

 

한마디로 모르는 사람과 만나 밥을 먹는 거예요. 그런데 밥만 먹는 것은 아니고, 밥을 먹으면서 '어떤 특별한 것'을 하는데요. 소셜다이닝 피델리오라는 매력적인 브랜드를 소개해 볼게요.

 

 

 

%E1%84%92%E1%85%AA%E1%84%86%E1%85%A7%E1%86%AB%E1%84%8F%E1%85%A2%E1%86%B8%E1%84%8E%E1%85%A52023 06 28152307
피델리오

 

 

 

피델리오 탄생 스토리

 

피델리오는 '남의집'이라는 플랫폼에서 시작했어요. '남의집'은 취향이 담긴 자신만의 공간에 사람들을 초대하는 모임 플랫폼인데요. (아쉽게도 남의집은 경영악화로 올해 6월부로 서비스를 종료했어요.) 피델리오의 박원상 대표는  플랫폼에서 2020년 8월에 시작해 20회 넘게 모임을 진행했고, 다녀간 게스트만 100명이 넘었대요. 남의집의 인기 호스트로 활동하다가, 참여자들의 뜨거운 반응에 망원동에 '피델리오'라는 본인만의 브랜드를 창업하게된 거죠.

 

인기 주제의 모임 같은 경우는 몇 주째 빈자리가 없고, 여러 번 방문한 사람도 상당히 많은데요. 피델리오가 이렇게 인기를 얻은 이유를 살펴볼게요.

 

 

 

 

 

 

직업과 나이는 중요하지 않은 시간

 

소셜다이닝을 하는 많은 모임 중, 피델리오의 콘텐츠는 유독 특별해요. 현재 피델리오는 다음과 같은 다양한 주제의 모임을 진행하고 있어요. 타이틀만 봐도 한 번쯤 클릭해 보고 싶을 만큼 색다르죠.

 

 

Screenshot2023 06 28at15.25.47
피델리오

 

 

 

파티가 끝날 때까지 서로의 친구를 찾는 스탠딩 파티, 스스로의 생일을 축하하는 모임,  삶을 리프레이밍하는 시간, 서로의 MBTI를 맞추는 모임, 첫인상으로 직업 찾기, 미술사에 대한 강의를 듣는 소셜다이닝  다양한 모임의 주제가 요일별로 진행되고 있어요. 그 어떤 주제의 모임도 다른 곳에서 쉽게 경험해 볼 수 없어서 신선해요. 

 

예를 들어, 저는 첫인상으로 직업 찾기 모임에 참석 적이 있는데요. 적막이 흐르는 건 아닐까 우려했지만, 그런 생각을  시간조차 없는 긴박하고 흥미진진한 시간이었어요. 초반에 모임원은 각자 참과 거짓 상관없는 명제를 통해 직업에 대한 힌트를 던지고요. 호스트가 하나의 직업을 얘기하면 모두가  직업을 가진 사람을 맞혀야 해요. 결국  직업을 끝까지 숨기거나, 서로의 직업을 많이 맞춘 사람이 상품을 얻게 되는 구조예요.

 

또한 위의 다양한 주제들을 통해 어떤 공통점을 찾으셨나요?  소셜다이닝 모임을 통해 우리는 남에 대해도   있지만 '나'에 대해  깊게   있다는 거예요. 피델리오는 나와 남을 이어주고, 나에 대해 알아가는 특별한 시간을 선사해요.

 

 

 

 

Screenshot2023 06 28at15.42.36
피델리오

 

 

호스트이자 대표이신 박원상 님은 왜 '남의 집'의 인기 호스트였는지 이해가 될 만큼, 게스트를 배려하는 진행을 합니다. 어떤 새로운 사람들이 모여도 어색함이 없는 진행 능력은 아마 오랜 모임 진행 노하우에서 나오는 짬(?)인 것 같아요. 직접 모든 모임을 진행하고, 요리도 직접 합니다. 파인다이닝 속에서의 소셜다이닝은 이 시간만큼은 내가 특별해지는 기분이 들게 하죠.

 

피델리오에 참여하면 다양한 사람들의 인생을 통해 새로운 인사이트를 얻고, 남과 나를 동시에 알아갈 수 있어요. 모르는 사람들과 만나서 밥을 먹어도 어색하지 않을 수 있는 이유를 제공해 주는 피델리오, 한 번 신청해 보는 건 어떠세요?

 

 

 

 

오늘의 소마코 콕

✔️ 소셜다이닝이란 모르는 사람끼리 만나, 특정 주제에 대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식사를 하는 거예요.
✔️ 피델리오 소셜다이닝은 MBTI/직업/친구 맞히기, 나의 인생 리프레이밍 등 다양하고 주제로 모임을 진행해요.
✔️ 피델리오는 다양한 주제의 모임 속에서 남과 나를 이어주고, 나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만들어줘요.

 

 


%E1%84%89%E1%85%A9%E1%84%89%E1%85%A9%E1%84%85%E1%85%A6%E1%84%90%E1%85%A5%E1%84%8B%E1%85%B5%E1%84%86%E1%85%B5%E1%84%8C%E1%85%B5 141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젠틀몬스터 신사옥, ‘하우스 노웨어 서울’이 보여주는 리테일의 미래

2

나이키 슬로건, 40년 만에 바뀌었다? JUST DO IT에서 ‘WHY DO IT?’ 으로

3

[뉴스콕] 카톡이 인스타처럼? 프로필 공개 개편에 엇갈린 반응 (8월 4주차)

4

러쉬는 왜 락페에 왔을까? – 화장실에서 만난 러쉬 대표님

5

MZ세대는 왜 겪어본 적도 없는 레트로를 그리워할까? : 아네모이아 현상

최신글

40년 넘게 ‘먹히는’ 맥도날드의 마케팅: 시대를 관통한 3가지 성공 전략

요즘 광고 카피, 왜 이리 잘해? 광줍픽 월간카피 TOP 6!

[뉴스콕] ‘깐부회동’ 효과 터졌다! 젠슨 황이 만든 깐부치킨 배달앱 검색 1위 신화 (11월 1주차)

“UX는 사람에 대한 고민입니다. 그렇기에 해야만 하는 일입니다”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10월)

29년차 카피라이터가 선정 일본 카피 TOP 100 ! 필사하다 오열하는 일본어 명카피 필사노트

미국을 사로잡은 맛, ‘스와이시(Swicy)’의 정체는 달콤함+ㅇㅇ함?

갑차기스러운데 유행 밈 소개해도 돼? (2025년 10월 최신 밈 모음 zip.)

얼굴로 결제하는 시대, 페이스페이 vs 페이스사인

생성형 AI로 어디까지 가능할까? 최신 AI 마케팅 사례 모음 4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