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 뭐하니x비비고 할머니 손만두가 8분 만에 완판된 이유

0

목차

CJ제일제당과 MBC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가 함께 만든 '할머니 손만두'가 8분 만에 완판됐어요. '놀면 뭐하니'의 한 코너인 '놀뭐 복원소'에서 누군가의 소중한 추억을 복원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했는데요. 김송희 의뢰인은 늘 가족들을 먼저 위하던 돌아가신 할머니의 음식을 복원해, 할머니를 그리워하는 마음을 기리고자 했어요. 냉동실에는 할머니의 유산과도 같은 만두 12개만이 남아있는데, 그 레시피를 복원해 암 투병 중인 어머니에게 깜짝 선물을 하고 싶다면서요.

 

 

AAAAAAAAAAAAAAAAAAAAAPtwX8dT5VtpQj2Iv7hXrqbr0sGuGjqgTJJFmxcBqpAm img
AAAAAAAAAAAAAAAAAAAAAOCXyeUTEQ3xJ0hNKhCsTVCgkKUgZxIpm m1SpEi CGQ img
AAAAAAAAAAAAAAAAAAAAACEZxTVquKmOPmwSLkOkhwy oh9k7nMfnaOLGymmGxka img

 

 
 

제작진은 만두로 가장 유명한 CJ제일제당 식품연구소를 찾았고, 연구원들은 약 4주에 걸쳐 제품을 구현해 냈어요. 할머니의 고향인 강원도 정선의 맛을 살렸고, 평소 만둣국을 자주 만들어 먹었다는 사연을 토대로 만둣국에 최적화된 레시피도 개발했대요. 프로그램이 방영된 직후, 이 만두를 먹어보고 싶다는 반응이 뜨거웠는데요. CJ더마켓 쇼핑몰에서 지난 3일 출시된 지 8분 만에 2천 개가 모조리 판매됐어요. 지금은 이 쇼핑몰에서 판매 예약을 받고 있어요.

 

 

AAAAAAAAAAAAAAAAAAAAAAYX28IGwLRhTiL4Cudwz 9UWPA2dFLsgg5YMKfIE9Zx imgAAAAAAAAAAAAAAAAAAAAAF2E Ny7KYmYSwaTV8vCCQMR9Uj amQvXY6vfOLvFohR img
 

AAAAAAAAAAAAAAAAAAAAAJ5uNgSLwRy1OGUuWW ZriZybqKgUbA2yJ9Yk8KO SMb img
완판 이후 예약판매 중인 할머니 손만두 (출처 : CJ더마켓)

 

 

이번 기획은 '놀면 뭐하니'와 'CJ제일제당'에게 각각 어떤 의미가 있었을까요?

먼저 '놀면 뭐하니'는 할머니와의 추억을 가진 시청자들에게 다른 예능과는 차별화된 감동 포인트를 선사했어요. 자극적인 웃음은 없어도, 가족의 소중함을 깨닫게 해주는 기획이 오히려 색다른 신선함으로 다가왔죠.

 

 

AAAAAAAAAAAAAAAAAAAAAJ1ndnLIa9Ax RLMkegw3C 6bB3Zz9PuFPmw2QfW9IMX img
놀면 뭐하니 유튜브 댓글 캡처

 

 

CJ제일제당은 이 제품의 판매금 전액을 NGO단체인 '세이브더칠드런'에 기부할 계획이라고 밝혔는데요. 이렇게 판매 금액을 기부하면서 기업의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바꿀 수 있고요. 식품 연구소와 연구원들의 작업이 방송에 자연스럽게 노출되며, 소비자들이 자사의 식품 연구 과정에 대한 신뢰감을 가질 수 있어요. 당장 큰 수익은 얻지 못하더라도 기업과 브랜드의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인지시킬 수 있는 건 큰 수확이죠. 이번 프로젝트는 예능과 F&B 기업 간의 신선한 콜라보였어요.

 

 

오늘의 소마코 콕 📌

✔️ CJ제일제당과 예능 '놀면 뭐하니'가 함께 만든 할머니 손만두가 8분 만에 2천 건 완판을 기록했어요.
✔️ 이 제품은 '놀면 뭐하니' 에서 할머니의 손만두를 복원해 달라는 의뢰를 받고 CJ제일제당과 협업해 탄생했어요.
✔️ 이번 기획으로 '놀면 뭐하니'는 차별화된 감동을 선사했고, CJ제일제당은 기업의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인지시키는 효과가 있었어요.

 


%E1%84%89%E1%85%A9%E1%84%89%E1%85%A9%E1%84%85%E1%85%A6%E1%84%90%E1%85%A5%E1%84%8B%E1%85%B5%E1%84%86%E1%85%B5%E1%84%8C%E1%85%B5 333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레드오션 속 차별화 :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싶어’처럼만 하세요

2

네이버 쇼핑커넥트 오픈! 제휴 마케팅의 ‘게임 체인저’ 될까?

3

다가올 GEO 시대, 마케터는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7월 리마 딥다이브 클럽

4

[뉴스콕] 드디어 대중교통도 아이폰으로! 애플페이 교통카드 시작

5

돈키호테가 한국에 상륙한 3가지 이유

최신글

“AI 검색? AEO=SEO다” 구글 AI 검색 상위 노출 기준은 변하지 않았다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7월)

보법이 다른 스마트 안경!😎 주요 브랜드별 전략 모음.zip

불황에 대응하는 미국의 3가지 브랜드 전략 보고서

생성형 AI 광고 사례2 : 야나두, Z세대의 ‘웃픈’ 공감대를 저격하다

돈키호테가 한국에 상륙한 3가지 이유

불닭볶음면의 맛잘알 마케팅 레퍼런스 모음

혼문도 지킬 것 같은 감다살 삼성 갤럭시 광고, 삼성은 당장 서씨 케이스를 달라!

[뉴스콕] 드디어 대중교통도 아이폰으로! 애플페이 교통카드 시작

‘여름의 블랙프라이데이’ 아마존이 프라임 데이를 여는 까닭은?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