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른들이 더 좋아하는 '어린이날' 백화점 팝업스토어 3

0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롯데 백화점, 신세계 백화점, 현대 백화점에서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선보이고 있어요. 백화점 3사가 어떻게 어린이부터 어른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을지 살펴볼게요.

1️⃣ 롯데백화점 ‘포켓몬 타운 팝업’ (feat. 잠실점, 수원점, 광복점)

롯데백화점은 ‘포켓몬’ 캐릭터와 협업했어요. 잠실, 광복, 그리고 리뉴얼 중인 수원점까지 세 지점에서 ‘포켓몬 타운 팝업’을 운영 중이에요. 그중 잠실점이 최대 규모로, 포켓몬의 세계관을 체험할 수 있는 ‘포켓몬 센터’를 중심으로 다양한 게임, 카드, 인형, 액세서리 등을 선보이며 150여 종의 아이템을 취급할 예정이에요.

수원점에서는 수원의 역사가 담긴 세계 문화유산인 ‘수원 화성’을 테마로 한 팝업을 운영하는 게 특징이에요. 이곳에서는 수원 화성의 성곽을 형상화한 포토존과 한정판 스티커 등의 굿즈를 판매하며, 새로운 신상품도 출시할 예정이에요.

부산의 광복점에서는 ‘영도대교’를 모티브로 한 인테리어와 굿즈와 초대형 피카추 벌룬을 전시할 예정이에요.

실제로 지난해 4월 잠실점 포켓몬 팝업이 매일 수백 명의 오픈런 행렬을 불러일으킬 정도로 큰 인기를 얻었고, 롯데백화점 전역에서 진행한 포켓몬 행사를 방문한 고객이 24만 명이 넘은 것으로 확인되었는데요, 올해도 그 인기가 이어질지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백화점
© 롯데백화점 잠실점

2️⃣ 신세계 백화점 ‘춘식이&헬로키티 팝업스토어’ (feat.강남점, 대전점)

신세계백화점도 다양한 캐릭터를 앞세워 가족 단위 고객을 끌어들이고 있어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춘식이’와 함께 강남점에서는 특별한 팝업스토어가 열리는데요, 카카오프렌즈 중 춘식이 캐릭터 단독으로 선보이는 팝업은 최초라고 합니다. 4월에 진행된 팝업스토어 사전 입장 예약이 조기 마감되며 뜨거운 인기를 입증하기도 했어요.

AAAAAAAAAAAAAAAAAAAAAGf2olOCk18DAgz6fhBDJcftnG7Me6jC zzy6qrvsqpm imgAAAAAAAAAAAAAAAAAAAAAGeRV C7UPZCwXhYhuLKiTndT3SA8dh6 HRLRL3Wqjrp img
© kakaofriends_official

헬로키티의 50주년을 기념해 대전 신세계 아트 앤 사이언스에서도 팝업스토어가 열릴 예정이에요. 이곳에서는 헬로키티 관련 상품과 기념품을 만날 수 있어요. 1975년 출시된 헬로키티 최초의 굿즈인 동전지갑을 10종의 디자인으로 재출시하고, 마스코트 인형 4종 신상품을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해요. 

AAAAAAAAAAAAAAAAAAAAAG4MEDGnmBNjifXu7 gQOQpE3tnk7FKKSVYnYDLJWvPz img

© 캐치테이블


3️⃣ 현대백화점 ‘디즈니 스토어’ (feat. 현대프리미엄아울렛)

현대백화점은 디즈니와 협력하여 국내 최대 규모의 디즈니 스토어를 열었어요. 남양주 다산신도시의 현대프리미엄아웃렛이 그곳인데요. 이곳은 무려 180평 규모로, 현대백화점이 지금까지 오픈한 디즈니 스토어 중에서 가장 큰 매장이랍니다. 

이번 디즈니 스토어는 완구와 라이프스타일 상품, 수집 용품 등 1500여 종의 다양한 상품을 취급할 예정이에요. 가족 단위 고객뿐만 아니라 모든 연령대가 디즈니, 픽사, 마블, 스타워즈 등 다양한 디즈니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특별히 꾸며질 거예요. 
 
지난해 4월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와 손잡은 현대백화점은 디즈니와의 협업을 늘려가고 있어요. 올해에 디즈니 스토어를 총 10곳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해요.

AAAAAAAAAAAAAAAAAAAAAOmq3xfKItVlmZ L3pL6mFl9c0ZpUVjZwt3JlKA6wjCZ img

© 현대백화점

백화점들의 캐릭터 마케팅은 각기 다른 매력을 지니고 있어요. 어린이뿐만 아니라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도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있죠. 이번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백화점들이 준비하는 다양한 행사와 마케팅 전략이 백화점 공간을 방문할 특별한 이유를 만들어줄 것 같네요. 

오늘의 소마코 콕  

✔️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롯데, 신세계, 현대백화점이 각각 캐릭터 마케팅을 활용해 어린이날을 기념하는 다채로운 행사와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 롯데백화점은 포켓몬 타운 팝업, 신세계백화점은 카카오프렌즈와 헬로키티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현대백화점은 국내 최대 규모의 디즈니 스토어를 개장했습니다.
✔️ 이러한 마케팅 활동은 어린이뿐만 아니라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도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며 백화점을 찾는 특별한 이유를 만들어줍니다.

 

Writer. 커머스의모든것
by. 마케팅 컨설턴시 골드넥스


AAAAAAAAAAAAAAAAAAAAALEbGov23kd3mBAqzQIO2GjgInNHY P9Nd9Ui UsYzSC img 1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뉴스콕] 카톡이 인스타처럼? 프로필 공개 개편에 엇갈린 반응 (8월 4주차)

2

러쉬는 왜 락페에 왔을까? – 화장실에서 만난 러쉬 대표님

3

네이버에 일본 맛집이 88만 개나 떴다고? 그 뒤에 숨겨진 진짜 전략

4

출산율 0.75명인 시대인데… 29CM가 성수 한 복판에 이구키즈를 오픈한 이유

5

러쉬가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의 주인공이 된 이유

최신글

2025년 9월 대규모 유튜브 업데이트: 마케터가 놓치면 후회할 4가지 핵심 변화

“OTT 공룡 맞손?” 넷플릭스와 아마존, 왜 파트너십을 체결했을까?

브랜드가 제니 제니 하는 이유 : 단순 모델을 넘어 ‘크리에이터’로서 협업하는 방식

광줍인터뷰 | SM C&C 우동수 CD 캠페인 비하인드 부터 면접 꿀팁을 묻다

비락식혜, 드디어 밥알 싹싹 긁어 먹을 수 있다니

프라다, 샤넬, 미우미우… 명품 브랜드가 문학으로 마케팅을 하는 방식 4가지

[뉴스콕] 오트밀, 방탈출, 마블런… 일상에 스며든 ‘경험’ 마케팅의 모든 것 (9월 3주차)

“단점도 말해야 해요” 인플루언서 마케팅, 진심으로 투명해야 성공한다

8~9월 최신 엔터 프로모션 모음.zip (feat. 에스파, 아이브, 엔시티 위시)

아이시스가 팝업스토어 대신 호수공원 피크닉을 선택한 이유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